나의 이야기/자연치유

[스크랩] 최면과 참선 상태에서의 뇌파 비교

ksanss@hanmail.net 2015. 11. 18. 20:05

참선수련을 하신 분들은 우리의 마음상태에 따라 뇌파가 변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뇌의 파장에 따른 우리의 마음의 상태를 살펴보는 것도 최면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클 것입니다.

 

우리의 뇌파는 마음의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데 크게 4가지 상태로 구분하는데 다음과 같다.

 

활동중일 때      흥분형   베타파   14~30hz

명상을 하면      안정형   알파파     8~14hz

최면 상태         저하형   세타파     4~7hz

잠을 잘 때        수면형   델타파    0.5~4hz

 

여기서 알 수 있다 싶이 우리가 안정이 될수록 우리 뇌의 파장도 안정이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참선상태까지는 우리의 일반의식이 남아있어 우리의 의식은 바깥으로 열려있고 최면상태가 되면 비로소 잠재의식의 세계에 들어가게 된다.

 

즉, 참선은 개침을 목적으로 하는 바 바깥으로 열린 상태에서 우주의 파장인 9hz를 넘나들면서 우주의 진리와 교신을 하고 있다 할 것이다. 반면 최면은 완전히 외부를 떠나 우리의 몸 내부로 들어가게 되는데, 최면 중에 비로소 우리의 잠재의식이 완전히 깨어져 있기 때문에 피험자를 최면상태로 만들면 피험자의 잠재의식과 교통할 수 있다.

 

우리가 잠재의식이 완전히 열려있게 되는 경우는 상기와 같이 우리의 뇌파가 저하형으로 바뀌면서도 그렇지만, 우리가 매우 기쁘거나 반대로 슬프거나,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우리가 뭔가에 쫒겨 전전긍긍하고 있을 경우에 우리의 잠재의식은 완전히 열린다. 어쩌면 우리의 생애에 중요한 경우에  잠재의식이 완전히  열린 상태가 된다.

 

우리가 일상생활을 할 때 말을 극히 조심해야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의 자녀들이 학교의 성적이 갑자기 떨어져 그렇찮아도 마음이 조마조마해 있을 때, 우리는 우리의 자녀가 자극을 받으라고 자신도 모르게 내뱉은 '바보 멍청이' 등의 우리의 자녀들을 비하하는 말들이 그대로 잠재의식에 각인되어 바보 멍청이로 행동하게 된다.

 

그때부터 우리 자녀들의 잠재의식은 내가 바보라고 인식하고 공부를 하려고 하면 바보인데 뭐하려고 공부하느냐고 방해를 하기 때문에 학습의욕이 떨어지고 따라서 우리의 자녀들은  학습의욕을 상실하고 나아가 성적이 떨어지게 된다.

 

따라서 우리는 살아가면서 아주 어려움에 처할 경우 특히 말조심을 해야하고, 우리의남편, 자식들에게 좋은 말을 할 수 있도록 우리의 잠재의식을 바꿔야 할 필요가 있다.

 

요즘 내가 치유하는 환자 중 한 사람은 생활습관이 아주 나쁘고, 또 어떤 한사람은 심한 불면증에 시달리고 그래서 체중이 80kg이나 되는데 연령퇴행(최면치유 시 아주 중요한 기법으로 나중에 설명할 것임)으로 밝혀보니 둘다 어릴 때 엄마로 부터 몹씨 맞았거나 심지어 발가벗겨 쫒겨난 경험이 있었다. 후자의 경우 선천적으로 쾌활하여 여간해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데 그때 어린 나이에 너무나 큰 충격으로 잠재의식 깊숙히 자리잡은 것이다.

 

우리의 자녀를 잘 되라고 자극을 준 것이 우리 자녀들로 하여금 엄청난 질환으로 몰아넣는다. 우리의 자녀들이 공부를 못하거나 비뚤어졌다면 십중팔구 그 원인과 책임이 엄마, 아빠에게 있다고 보아야 한다.

 

그렇게 잠재의식에 아주 강하게 각인된 기억은 잠재의식에 들어가서 지워주어야 하는데 약으로는 절대 불가능하고 심리치료도 일반의식을 통하기 때문에 매우 어렵다.

 

그러나 최면상태에서는 바로 잠재의식이 최면의사에게 노출되기때문에 말 몇마디로 신속하게 지워 줄 수 있는 것이다. 게다가 잠재의식 중에 엄마와 화해하고 엄마를 용서하도록 유도하면 그로인한 질병을 말끔하게 치유가 되고, 나아가 엄마와 자식간에 그동안 팽팽했던 긴장과 갈등을 일시에 해소하여 둘의 사이를 좋게도 할 수 있다.

 

정말 최면은 배울 수록 신비하고 그 치유능력이 놀랍다.

 

역시 인생의 3막을 열면서 지금 최면을 배우게 된 것이 내 생애에 있어 가장 탁월한 선택이었다는 생각입니다. 앞으로 저와 함께 최면에 관심을 갖고 최면수련 하셨으면 합니다. 더 좋은 것은 마을주민 여러분들이 모두 최면의사가 되는 것입니다. 저가 여러분을 책임지고 최면의 세계로 인도해 드리겠습니다.

출처 : 마음 고요 마을
글쓴이 : livingzen 원글보기
메모 :